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

포항시청: 행정업무용 휴대전화 안심번호 도입 (24.10.23)

관리자 2024-12-10 조회수 56

경북 포항시가 공무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개인 휴대전화에 행정 대표번호가 표시되는 '업무용 행정 안심번호 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업무용 행정 안심번호 서비스는 휴대전화 앱을 통해 전화 수·발신 시 개인 전화번호 대신 사무실 행정 전화번호가 표시된다.


공무원의 개인 전화번호가 민원인에게 노출되지 않아 휴대전화를 업무에 사용하더라도 정보보호가 가능하다.


출장, 재택근무 등 공무원이 외부에서 업무를 하더라도 개인 휴대전화 번호 노출 걱정 없이 민원인과 통화할 수 있어 적극적인 민원 응대가 가능할 것으로 포항시는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개인 전화번호로 시민에게 전화를 걸면 피싱·광고로 의심해 전화를 받지 않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어 시민들의 민원 편의를 증진하고, 행정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안나경 포항시 정보통신과장은 "안심번호 서비스 도입으로 공무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안심하고 민원인과 소통하고, 시민들은 행정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ICT 기술을 활용해 시민 중심의 스마트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했다.


출처: 매일신문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88/0000911135?sid=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