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인공지능(AI) 기술로 행정을 혁신하고자 챗GPT를 적극 활용하는 동시에 AI가 전화민원 응대를 돕는 'AI 전화메모'도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구는 지난 2월부터 각 부서와 동주민센터 등 전체 60개 부서에 생성형 AI 도구인 챗GPT 유료 ...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악성 민원의 폭언·욕설에 따른 근로자의 정신적 피해 예방을 위해 민원응대 근로자에 국한하여 실시했던 보호조치 음성안내 서비스를 공사 임직원 대상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음성안내 서비스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
“잠시 후 통화할 직원은 누군가의 소중한 직원입니다. 욕설이나 폭언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화연결 후에는 민원응대 직원 보호와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 내용이 녹음될 수 있습니다.”
기업이나 어느 콜센터 전화 안내음인 ...
광명도시공사 생활복지팀은 폭언과 욕설 등으로부터 전화민원 상담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광명메모리얼파크에 민원응대직원 보호조치 음성안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민원응대직원 보호조치 음성안내 서비스는 전화 연결에 앞서 △고객응대근로자 보호조...
강원도소방본부는 더 나은 소방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소방서 민원전화 140대에 녹취시스템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민원전화 녹취시스템은 민원인과의 전화상담시 발생 가능한 문제점을 사전에 방지하고 민원인과 민원응대 직원간의 상호 인권을 보호하는 등 ...
충북 충주교육지원청이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고객 응대 근로자 보호조치 통화연결음 음성안내 적용을 전 직원에 확대했다.
교육지원청은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이번 조치로 민원 응대문화를 개선해 갈 방침이다.
지난 7월 ...